한국실내디자인학회

Korea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존경하는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회원 여러분!!!

Korea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한국실내디자인학회는 대한민국 실내디자인 분야에서 학문 연구와 교육 실천을 이뤄내는 대표 학술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 30년간 선배님들과 회원 여러분의 헌신 덕분에 이루어진 결과입니다. 역대 회장님, 임원진,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2024년, 학회는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춰 미래의 실내디자인 커뮤니티를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전문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스마트 기술과의 조화를 통한 미래 디자인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중요한 방향성을 공유합니다.

1.스마트 기술과 디자인 융합:
빠르게 발전하는 스마트 기술을 실내디자인에 융합하여 새로운 디자인 패러다임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IoT와 공간 디자인, 인공지능과 창의적 디자인 프로세스 등 다양한 스마트 인테리어와 연계한 디지털전환(DX)을 중심으로 활발한 학술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겠습니다.

2.산·학·관 네트워킹 강화:
산업체, 학계, 정부 기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 간의 협력과 교류를 강화하여 실내디자인 생태계를 확장시키고 국내외적으로 네트워킹을 활성화시키겠습니다.

3.기업회원과 젊은 인재 유치: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산업 현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기업회원을 유치하여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공유하겠습니다. 더불어, 젊은 인재들을 영입하여 새로운 아이디어와 역동적인 에너지를 학회에 도입하겠습니다.

4.전략적 방향 제시:
미래를 향해 나가는데 필요한 방향성을 명확히 제시하고, 실내디자인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연구와 활동을 촉진하여, 학회가 사회적으로 유익한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리며, 함께 노력하고 나누면서 한국실내디자인학회를 더 높은 곳으로 이끄는 여정에 함께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한국실내디자인학 회장 박 영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