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회원 여러분
Korea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2026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회원 여러분과 가정에 두루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최근 지능형 기술의 도입은 그 어느 때보다 예측하기 어려운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하룻밤 사이에도 출현하는 새로운 기술은 ‘도처에서 모든 것이 동시적으로 변화하는 일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 속에서 개인과 조직이 어떻게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을지에 관한 많은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한국실내디자인학회는 실내디자인분야의 전문성을 더욱 공고히 하고 변화의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회라는 플랫폼은 학회 회원들로 구성된 네트워크를 통하여 서로에게 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곳이어야 합니다. 이는 곧 선배 세대와 우리 세대, 그리고 다음 세대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전문인으로 성장해나가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
국내 실내디자인 분야의 발전을 이끌며 역사와 정통성을 이어온 한국실내디자인학회는 현재의 위상에 그치지 않고 우리에게 주어진 소명과 역할을 성찰하며 더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학회 본연의 기능에 집중하고 지식을 창출하고 공유하며 확산하여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학구적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보다 나은 환경을 통한 보다 나은 사회를 꿈꾸며, 함께 해주신 회원 여러분과 같은 목표와 지향을 가지고 내딛는 젊은 세대를 위해 우리 모두의 참여와 리더십이 필요합니다. 불확실한 것들 가운데 우리의 선택이, 우리의 행동이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가능성을 지니고 나아가는 것이 오늘을 사는 우리의 자세가 아닐까 싶습니다.
한국실내디자인학회는 학술대회, 세미나, 포럼, 답사, 전시회, 연구 등 다양한 활동과 산학연 연계를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새해에도 한국실내디자인학회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성취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6년 1월 1일
한국실내디자인학 회장 이 소 영